posted by 타임슬립2 2019. 8. 23. 22:54

(고겜사2기 카페 2011-09-04 글을 복사한 것입니다)

막장게임이라 플레이는 권하지 않고 비주얼부분과 대사를 번역해 놓겠습니다.

막장게임의 타이틀 화면

◆ 1스테이지 클리어시

(↑ 이 화면에서 대사만 나오고 넘어갑니다)

* 말하는 존재는 보석안의 '바리스'

- 바리스 : "유코, 잘 와줬습니다. 여기는 몽환계. 우리들은 지금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왕녀 바리아가 로그레스에게 잡혀버렸습니다. 이대로는 모든 세계에 위기가 닥치게 됩니다. 검을 받아쥘수 있는 자 만이 바리아를 구할 수 있습니다. 부디 로그레스를 쓰러뜨리고 바리아를 구해 주세요"

◆ 2스테이지 도중. 레이코 조우시

(얼굴은 안변합니다)

- 레이코 : "후후후 유코, 잘도 여기까지 왔구나"

- 유코 : "레이코 어째서 여기에?"

- 레이코 : "너와 같아. 내쪽이 조금 빨랐던거 같네"

- 유코 : "그럼 레이코도"

- 레이코 : "후후, 지금은 달라! 너도 이제 끝이야. 여기부터 앞으로는 보내지 않아!"

◆ 레이코를 이긴 후

(마지막 대사에서만 얼굴변함)

- 유코 : "레이코! 정신차려! 어째서 이런일이..."

- 레이코 : "...로그레스...힘을 주었어. 나한텐 그게 전부"

- 유코 : "미안해...나..."

- 레이코 : "로그레스를 쓰러뜨리려면 바리스의 검...크레바스의 아래에 입구..."

- 유코 : "레이코! 레이코!!!"

◆ 3스테이지 로그레스 조우시

- 로그레스 : "잘도 여기까지 왔군. 나는 로그레스. 넌 나를 쓰러뜨릴수 없다. 바리아는 넘기지 않는다"

◆ 로그레스를 이긴후

- 로그레스 : "이럴수가. 너는 바리스를 쓸수 있는건가? 바리아가 기다리고 있다. 목숨을 잃게 될 거다..."

(엥??? 목숨을 잃게 될 거라니???)

◆ 바리아와 만난후

- 바리아 : "그건 바리스 소드! 유코, 당신에게는 나와 같은 힘이 있는것 같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내가 옮겨갈수 있는 사람을... 자...이쪽으로 오세요...!

(??????)

기껏 구하러 왔더니, 들러붙는답시고 달려드는 아줌마 (......)

◆ 바리아에게 졌을 때 (게임오버 엔딩)

바리아는, 유코의 에너지를 빼앗아 다시 '파워 컨트롤러'로 되돌아가려고 했다. 그러나 마음의 밸런스를 되찾지 못하여 차원은 붕괴를 향해갔다...

◆ 바리아를 몇번 공격하면

- 바리아 : "저의 목숨도 이제 조금. 바리스의 힘으로 영원이라고도 할수있는 시간을 살아왔습니다. 마음은 살고싶다고 바래도, 몸이 죽어가는겁니다...로그레스의 마력조차 능가했는데...저는 새로운 생명을 원합니다."

◆ 진행하면 바리스에게 도착.

- 바리스 : "유코, 잘 돌아와 줬다. 나는 바리스. 아무래도 바리아는 '컨트롤러'의 마음을 잃어버린것 같다. 이제 시간이 없다. '컨트롤러'로서 이곳에 남아주지 않겠나"

◆ YES를 선택하면 나오는 엔딩

유코는, 바리스와 함께 몽환계에 머무르며, 새로운 '파워 컨트롤러'가 되었다. 머지않아 차원은 안정되고 로그레스가 열었던, 차원의 틈새도 사라졌다...각각의 세계에 다시 평화로운 시간이 찾아왔다. 이전에 유코가 살던 세계에도...

◆ NO를 선택하면 바리아가 다시 덤비는데, 지면 위에서 졌을때와 같고, 이기면 나오는 엔딩.

- 바리스 : "유코여, 바리스의 힘은 모든 것에게 동등하게 전해지지 않으면 안된다. 이대로라면 붕괴하는 차원도 있겠지...'컨트롤러'로서 힘을 빌려주지 않겠나?

- 바리아 : "바리스...기다려 주세요"

- 바리스 : "그 목소린, 바리아!"

- 바리아 : "보이지 않습니까? 바리스...저는 여기 있습니다. 이젠 더이상 아무것도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이대로 '쥬얼리'에 깃들어, '컨트롤러'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 바리스 : "바리아...! 나와 같은 모습으로...이제 망설일건 없겠지 유코, '쥬얼리'를 여기에"

로그레스에게 빼앗겼던 '쥬얼리'는 유코의 손으로, 대좌에 돌려졌다. 바리아는, 바리스와 함께 '쥬얼리'에 깃들어, '컨트롤러'로서 모든 세계에, 바리스를 보내기 시작했다. 차원은, 안정되고 부서진 세계에도, 새로운 생명이 싹트기 시작했다...유코는...

(스탭롤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