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타임슬립2 2019. 12. 17. 23:23

ExpressVPN 은 멀티부팅 PC에서는 1개의 OS에서만 쓸수있다.

 

ExpressVPN 은 유료VPN 중 1위라는 평가가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C: 에 윈도우10, D:에 윈도우 7을 설치했다.  

 

그런데 1위라는 ExpressVPN 이, 윈도우10에서 설치할땐 활성코드도 물어보고 정상작동 하더니, 윈도우7에서는 활성코드 물어보는 부분도 없이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그냥 에러가 떠버린다.

 

분명 이 제품은 5개의 장치에 설치할 수 있다고 하지만, 정작 멀티부팅 PC에서는 1개의 OS에서만 쓸 수 있는 것이다.

2nd OS에서 쓰려면 1st OS에 깔린걸 지워야 한다.

 

문의를 넣어 놓았는데 과연 언제 해결이 될까? 중국으로부터의 메일이 평소보다 많아 지연될수 있다는 매크로 답변을 받았다.

 

 

 

 최근 값싼 제품을 사서 느낀 점이 '싼게 비지떡' 이라는 거라, 얘는 가장 비싼 1위로 선택해 봤지만 이런 문제가 있다.

참고로 이걸 느끼게 해준건 '와사비망고 TV' 와, 마이크론 Crucial MX500 SSD (삼성보다 안좋음) 다.  여기에 대해서는 시간이 되면 따로 쓸 예정이다.

 

 

 

윈도우10을 설치하니 토요일부터 4일째 고생을 많이 한다.  몇번 백업/복구 를 했는지 모르겠다.

 

***** 윈도우7을 왜 쓰냐? *****

 윈도우10은 프로그램들이 '더블버퍼링'이란게 기본적으로 꺼져있다고 한다. 그래서 느려지는 프로그램들이 여럿 있다. 이건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는 방법밖에 해결책이 없다. (옛날 오피스도 그중 하나인것 같다)

 

 업무용으로 만든 프로그램도 이걸 해결하느라 꼬박 하루 고생을 했다.

 

게다가 실제로 윈도우7이 윈도우10보다 훠~얼씬 빠르다.  빠릿빠릿하고, 마우스클릭을 씹는 일도 없다.

윈도우10에서는 작업표시줄 세로길이라 10픽셀쯤 늘어나, 프로그램이 표시될 공간도 줄어들어 버렸다.

 

윈도우10이 좋다는 사람들은 분명 라이트 유저일 것이다.

 

이것 관련하여 따로 포스팅해야 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