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타임슬립2 2020. 2. 9. 22:08

고전게임사랑 2기 카페에 2014-03-25일 쓴 글 https://cafe.naver.com/gamedol/19613 을 복사한 것입니다.

====================================================================

 

 

(수정1 : 미국판 분기 추가)

MAME로 실행가능한 코나미 작 액션게임이며 아마 해보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5스테이지 숨겨진 루트가 예전 하다가 딱 한번 나오고 안나오길래, 정확한 조건이 궁금하여 검색해 보았지만 일웹에서도 못찾고 결국 스스로 알아내었습니다.

게임특징은, RPG요소를 지녀 게임이 긴데, 패스워드를 도입하여 세이브기능 비슷하게 구현해 놓았으며, 레버 1회전(회전방향은 캐릭터마다 다름)으로 주위공격이 됩니다. 




"잘하면 그곳에서 이후 탐색에 유리하게 작용하는 물건이 손에 들어올지도 모른다. 숨겨진 봉인을 풀어라"

스테이지 시작전 숨겨진 봉인을 풀라는 힌트를 줍니다.

석상을 총 3개 얻어야 합니다.



1,3번째는 어렵지 않으나 중요한건 2번째 였습니다. 방이 먼저 보이므로, 방에 들어가버리면 석상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가운데 구조물이 빛나고, 치면 아이템을 얻습니다.


"마을을 구하고 저주의 탑을 부수고 유익의 돌을 되찾아 주신 분. 감사합니다"
"유익의 돌?"
"예뻐. 하지만 뭔가 힘을 감추고 있는것 같아"

"저는 유익인의 장 엘론. 당신들같은 용감한 분들에게 부디 부탁하고 싶은 것이 있어 이렇게 진짜 모습을 취하였습니다"
"날개의 젊은이 : 이것은 암흑회랑에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용사 미카엘의 증표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주민들이 변신하고, 통상 루트와는 다른 보물상자들이 있는 스테이지로 진행됩니다.


 "유익인 : 미카엘의 증표를 가진 전사여. 기다려라! 검을 집어넣길 바란다"
"유익인 : 하하! 이 가시달린 꼬리가 신경쓰이나? 코벤의 유익인과 조상은 같지만 말이야."

이 녀석과도 안 싸웁니다.



-- 아이템을 못 얻은 경우 --

"이것을"
"이건?"
"예 전설의 종족이 옛날 애용하던 무기를 봉인한 거대한 크리스탈의 일부입니다"

"안에 봉인된 무기는 그 수정의 조작으로 해방된다고 합니다"
"수정의 안에 이런 무기가 숨겨져 있었다니!"
"유익인 : 그 망설임없는 싸움모습... 제국군의 악마중에도 이정도의 실력자가 있을줄이야!"

보물상자 스테이지 없이 진행하여 박쥐인간(?)과 싸웁니다.


이후 스테이지와 비주얼은 동일한 것 같습니다.


-- (추가)미국판에서 석상을 1개 이하로 얻었을 경우 --

미국판에서만 나왔습니다.


이 경우, 무기도 못 얻고 바로 그다음 스테이지로 직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