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타임슬립2 2020. 7. 11. 18:13

'에리의 아틀리에' 라는 게임이 두기님 블로그에 있는데(https://nemo838.tistory.com/3468 ), 느리다는 댓글이 있어 PCem으로 돌려보니 더 빨랐기에 씁니다.

 

 

런처로 돌려보니 화면 가장자리 잘리는 현상이 있고, 게임 이동속도가 느리고 렉이 발생합니다.

 

 

 

● PCem 으로 두기님 블로그 게임 돌리기

 - PCem단점 : 고사양게임은 아직 못돌린다.

 

1. DLL 2개 복사  (오늘 업데이트된 이미지엔 들어있으므로 2번부터 진행)

- PCem 에뮬레이터 : https://cafe.naver.com/gamedol/27312

- PCem용 한글윈도우98SE 설치된이미지 : https://cafe.naver.com/gamedol/27315 

     (참고 - PCem 글모음 : https://cafe.naver.com/gamedol/27319 )

 

 가 있는 상태에서, 하드디스크 이미지의 Windows\System 폴더에 다음 두 파일을 넣어야 합니다. (두기님 런처에서 필요한 파일)

 - msvbm60.dll

 - VB6KO.DLL

 

이 파일은 두기님블로그의 런처 글에도 있고(자신의 PC에 설치한후 복사해야 함), 첨부파일로도 넣었습니다.

 

 

 

 WinImage (https://cafe.naver.com/gamedol/27307 )라는 툴로 넣을 수 있습니다.

     => 2개 파일을 Windows\System 에 넣어야 합니다.   Windows\System32 가 아닙니다.

 

 

2. PCem 에서 D:를 HDD로 지정한후, 해당게임의 이미지 파일을 지정합니다. (런처의 구성처럼)

 

 

 

3. PCem을 돌리면 D:에 게임이 나타나므로 실행 가능했습니다.

 

 

 도스박스보다는 이동속도가 빠르고 렉도 없습니다.

 

 그래도 저한텐 느린 느낌인데(쉬프트 누른 속도도), 이 게임을 해보지 않았기에 이 속도가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