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타임슬립2 2020. 7. 11. 20:36

벨피어기스, 발푸르기스 등 제목이 어려운 게임.

1998년 발매된 밸피어기스 나이트 라는 게임의 주얼판 표지를 스캔한 것입니다.

 

당시 일러스트가 마음에 들어 관심이 있었는데, 게임은 IMF영향인지 발매기간도 늘어지고 결과물도 좋지 못합니다.

 

 

 전투 필드인데, 1,2키를 누르거나 아이콘을 눌러 변신을 해야만 공격이 가능합니다. 남주인공의 경우 갑옷을 두릅니다.

 

변신술 이름은 '플로라의 비술'이라고 나옵니다. 플로라는 고대신 같은 존재입니다.

 

좌우 쓸데없는 버튼들이 많은데, 무기공격은 아예 필요없고 마법이 최고입니다.

 

 

 ▼ 일반 모습. 공격이 불가능.

 

 ▼ 변신한 모습. 쓸데없는 가드포즈가 나오지만 가드판정은 없습니다.

 

▼ 여주 전투화면 일반/변신

 

 

허접한 3D그래픽의 리소스 파일도 확인가능 (.mat 확장자인데 ACDSee로만 보였고 요즘 프로그램으론 안보입니다)

 이렇게 되어있어, 인게임에서 표정은 항상 웃고있습니다. 공격할때도 맞을때도.

 

 

 

게임이 하도 허접해서 끝낸후 폴더를 보니 게임내에 안나오는 얼굴들이 보였습니다.

언제적인지 기억도 안나는데

 

 

 

 

 => 첫번째는 무슨 병사 NPC 그림인줄 알았으나 알고보니 남주 변신모습 이었고, 

      두번째도 여주 변신모습으로, 게임에 쓰였어야 할 것이 안쓰인 것이었습니다.  

 

 

 세월이 지나 풀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 여주 풀일러는 게임메카에서 공개중인 PC챔프 1998년 07월호, 1999년 10월호 등에 나옵니다.

 인게임 초상화

 

 

 

 

● 남주 변신 일러는 PC챔프 1999년 10월호에 나오나 너무 작게 나왔습니다.

 

● 3D일러도 게임잡지에서 찾았는데, 여주 변신모습도 있습니다. (V챔프 1999년 11월호)

 

● 여주의 변신일러도 찾았는데, 제주도의 넥슨 컴퓨터박물관에서 게임잡지를 보다 찾았습니다. 희귀자료. (게임매거진 1998년 12월호)

 

 좋은 일러스트 놔두고 왜 게임내에선 하나도 쓰지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리메이크하면 훨씬 잘만들 수 있을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