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타임슬립2 2022. 6. 24. 21:30

* 실행기 : Anex86 (네코프로젝트로는 잡음발생)

     음성이 있을법도 하지만 안나옵니다. 네코프로젝트(NP2)나 NP21w로는 음성 나올것 같은 타이밍에 잡음 발생.

 

 이 게임은 클리어가 안된 이미지로는 모모코로만 시작가능한데, 선택지형 어드벤처라서 이것저것 다 눌러야 해서 진행이 힘듭니다. 그래서 작성.

 그런데 한번 클리어를 하면 유리,히나기쿠로 시작 가능하고 자동이동이라 편해집니다.

 

 참고로 플레이시간은 모모코로 처음할땐 7~9시간 이내 쯤 걸리고(공략없이 할때), 그다음 유리나 히나기쿠로 할땐 3~4시간 이내 쯤 걸립니다. 

 난이도는 쉬운 편이나, 모모코로 할땐 선택지 고를때 공략이 없으면 스트레스 가능.

 

이 작품은 옛날에 애니매이션을 볼때, 일본어판보다 한국어판의 더빙 퀄리티가 월등했던 기억이 납니다.

 롹 스피릿이 충만한 최용준씨가 부른 오프닝곡 '전설의사랑'도 좋았습니다.

 

● 공략

[공략]Wedding Peach진행순서.zip
0.00MB

 

● 분기지점 참고스샷

 ▲ 토오루와 첫만남 이후, 모모코집/백화점의 선택지.

집에 먼저 가면 심부름받은 스케쥴표를 건네줌.

▲ 백화점에서 니나를 먼저 만나면 집에 메모가 있음.

 

 

● 패스가능한 대화

 ▲ 집에서 '생각하기' 후 여러 장소를 이동가능하게 되는데, 공원에서 '대화하기'를 하면 마나미가 나옴.

 

▲ 공원에 가지않고, 이동을 최소화하면, 이동 중 등장하는 적 '쟈마엑스'도 안만날 수 있음.

(참고로 중후반에는 '쟈마와이', '쟈마제트'가 나옴)

 

 

 

● 클리어 세이브

 카페의 자료는 이미 클리어된 자료이나, 인터넷에서 구할 경우는 그렇지 않으므로 필요할 경우 대비.

FDD2_WP_Save.7z
0.71MB

 * 사용법 (클리어데이터 없는 HDD에 복사)

 FDD1에 도스(https://cafe.naver.com/gamedol/14093 ) , FDD2에 이 디스크, HDD1에 게임HDD 파일을 넣은후 Anex86실행. 도스로 나가서 다음과 같이 입력.

▲ 게임이 인스톨된 HDD의 momo폴더에 세이브 파일들을 복사. /y는 덮어쓰기 옵션입니다.

사실 필요한 파일은 WP.DAT 하나로 추정됩니다.

 

▲ 참고로 파일매니저로는 파일이 1024개 까지밖에 안보이므로, 세이브 파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세이브파일 찾다가 이제서야 알게 됐습니다. (이거 땜에 글 쓰는 것도 있습니다)

 

===== 참고 : 각 세이브 위치 =====
 *모모코  (진행은 1 -> 2 -> 3 순서)
1. vs사커부원들
2. vs무사시노
3. 막판 전

 *유리  (진행은 2 -> 3 -> 1 순서. 다음은 바로 vs최종보스)
1. vs무사시노
2. vs피치+쥬라드
3. vs사커부원들

 *히나기쿠  (진행은 3 -> 1 -> 2 순서. 다음은 바로 vs최종보스)
1 : vs피치+쥬라드
2 : vs무사시노
3 : vs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