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타임슬립2 2021. 12. 16. 18:35

 포토스케이프 라는 프로그램이 '포토스케이프X'로 업데이트 된 버전은 윈도우10에서, 그것도 거지같은 윈도우 앱스토어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다.

 : 옛날처럼 파일보관&인스톨이 불가능하고, 앞으로는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의 앱들처럼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수도 있다는 말이다.

 

■ 윈도우10 앱스토어에서 설치한 앱들 기본 경로 : C:\Program Files\WindowsApp

 문제는 여기가 처음엔 엑세스가 안된다는 것이다. 검색&여러번 시도로 해결한후 정리한다.

 폴더 사용 권한을 줘야 하는 것이다.  근데 내가 관리자(Administrtor) 인데???

 

먼저 누르란 대로 '보안 -> 고급' 을 누른다.

 

 ▼ '고급' 에서 '지금 찾기'를 누르면, 사용자(사람 + 프로그램들)들이 뜬다. (참 찾기도 어렵게 해 놨다)

★ 중요 : 여기서 현재 로그인 된 자신의 ID를 고른다음 '확인'을 누른다.

 - 다른 인터넷 글에는 Administrator 를 고르란 얘기가 있는데, 본인의 경우 안되었다.

 - 또 다른 글에는 Everyone을 고르란 얘기가 있는데, 해킹위험이 있을까 찝찝하다.

 

▼ 그다음 뜨는 화면에서는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를 고른다

: 하위폴더들의 권한도 선택한 ID에게 주겠다는 것이다.

 

 => 그러면 폴더들의 권한이 바뀌는 화면이 나온 후 엑세스가 된다.

 

 

 

■ 윈도우 앱스토어 - 설치한 앱 제거 방법  기록

 윈도우 앱스토어의 '라이브러리' 에서는 제거가 안된다.

 아니, 안드로이드 흉내낼 거면 여기서 제거가 되어야 맞는 것 아닌가???

 

심지어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에도 안떠서 제거가 안된다... 뭐하자는 것인가. 옛 사용자 엿먹이나?

 

▼ PC설정 -> 앱 (또는 윈도우10의 검색 -> '앱 및 기능') 에서 제거해야만 한다.

▲ 여기서만 제거 가능.

안드로이드를 흉내냈지만 훨씬 불편하다.

 

 

 

■ 윈도우 앱스토어 - 설치경로 변경에 관해

 엑세스 문제가 있는 WindowsApps 폴더를 다른 곳으로 변경하고 싶은가?

 이 또한 어이없게도, 드라이브만 지정 가능하며, 경로는 지정이 불가능하다.

 

 'PC설정 -> 시스템 --> 저장소 -> 새 콘텐츠가 저장되는 위치 변경' 이다.

 

뭘 기대하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