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타임슬립2 2020. 7. 29. 20:53

(스샷은 윈도우7이지만 윈도우10도 다를 게 없습니다.  윈도우10은 검색으로 항목을 바로 찾을 수 있어 좋습니다)

 

인터넷에 제대로 설명된걸 찾기 힘든 듯 해 메모.

 

'팀뷰어'라는 좋은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있지만, 회사 PC를 제어하려고 하면 '상업이용' 이라며 등록을 요구하는 메세지가 뜨는데, 한번 연결한 것 가지고 금액이 좀 세다. 그럴때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하면 좋은 듯 하다.

 

 

 

1. 먼저 사용할 PC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 허용 설정

 

             * 참고 : 위의 '원격 지원' 과 '원격 데스크톱' 은 다른 것이다.

 

 

 

2. 공유기가 있으면 포트포워딩 설정을 해야 한다.  

 * 포트포워딩 글 : soulslip.tistory.com/99

 

 그런데 포트 몇번을 설정해야 할까? 그건 방화벽에서 볼 수 있었다.

 원격 데스크톱은 3389 번 포트를 쓴다.

 

 그러므로 3389번 포트로 들어오면, 연결하고싶은 PC로 포워딩하도록 설정한다.

   여기선 192.168.0.200 의 내부IP를 할당받은 PC로 연결하도록 설정

 

 

 

 

3. ★중요 : 윈도우 로그인 암호를 반드시 설정해야 한다.

암호가 없으면 안된다. 

 

계정에 암호를 설정하면 준비가 끝난다.

 

 

 

 

● 밖에 나가서(다른PC로) 윈도우 보조프로그램의 원격데스크톱 -> '집IP:3389' 로 접속시도하면, 비번을 물어볼것이고 비번을 치면 집의 PC가 열린다.

  집의 IP는 포트포워딩 글에도 있지만, 구글에서 '내ip' 라고 치면 나오는 사이트인 http://www.findip.kr/ 에서 확인가능 하다.

 

 

 밖에서 원격으로 연결되는 과정을 대충 그림으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