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타임슬립2 2020. 12. 13. 17:01

* 수정1(2023-05-21) : 유니콘HTTPS 쓰지말라는 글이 있어 정보추가

 

 

SurfShark 는 최근 치고 올라온 VPN 같다.

 

구글검색으로 순위사이트를 통해 들어갔더니 80% 할인되길래 결제해 보았는데, 현재는 환불받은 상태이다.

 

Express VPN 이나 NordVPN 과는 달리, 자동결제 해지 메뉴가 없다 : 해지하려면 직접 채팅으로 말해야 한다.

 (Nord VPN은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자동연장 취소가 된다는 건 검색으로 안 것이다)

 

그래서 방법을 기록해 놓는다.

 

영어를 잘 못하는 사람도 가능하게끔...나 또한 나중에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여 채팅하였다.

 

 

■ 자동연장 해지시 : 관리 페이지에서 우측하단 Live Chat을 누른후 문의를 한다.

 

 

- 나 : I want to cancel automatic payments. How can I do this?

       => 자동결제를 해지하고 싶다. 어떻게 하나?

- 상담원 : 무엇이 그걸 고려하게 만들었나?

 

- 나 : Even if I die, it's not right to take my money from Surfshark.
       I want to know the way to cancel automatic payment.

       like other VPN : Express VPN, Nord VPN can this.

    => 만일 내가 죽어도 Surfshark에서 돈을 (계속) 빼가게 되는데 그건 옳지않다. 자동결제 취소 방법을 알고싶다.             다른 VPN(Express VPN, Nord VPN)은 이게 가능하다.

- 상담원 : 알았다.

 

 

- 상담원 : 진행해도 되겠나?

- 나 : 예

 

 

- 상담원 : 완료되었다.

- 나 : 고맙다.

 

따봉을 눌러 주었다.

 

 

갱신 날짜 -> 만료 날짜로 변경되었다.

 

 

● SurfShark 장점 (Express VPN 대비)

- 아이디/비번 만 입력하면 로그인이 가능하다. (Express VPN은 설치시 활성코드도 넣어야 하며, 멀티부팅 PC에서는 OS한개에서만 사용가능했었다)

 

- 클릭하자마자 VPN접속됨. (Express VPN은 몇 초의 접속시간이 걸린다)

 

- Express VPN은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허접했다(접속지역 세부설정 못함). 그러나 SurfShark는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의 기능이 좋다. 근데 윈도우용 앱은 작동을 하지 않았다 = 확장프로그램으로 쓸 경우만 유용하다.

 

속도도 괜찮은 듯 하다. Express VPN보다 살짝 느리나? 잘 모르겠다.

 

 

● SurfShark 단점

- Express VPN 보다 서버수가 적다. (예를들면 일본은 서버가 1개밖에 없는 듯)

- PC용 프로그램이 잘 작동하지 않았다 : 접속이 안된다.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으로만 잘 된다.

 

 

 

■ 윈도우 앱이 작동하지 않아 결국 환불하였다.

 : 'I want to get refund.' 식으로 말하였고, 아래처럼 접속이 실패하는 화면을 캡쳐해 보여주었다.

 

 => 어떠한 곳도, 윈도우 앱으로는 접속이 되지 않아 결국 채팅으로 환불하였다.

 

먼저 위 스크린샷을 채팅으로 보여주니, 설정을 OpenVPN으로 바꿔 보라고 하길래,

 

=> 그래도 안되는 화면을 보여주며 환불을 원한다 했더니 10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였다.

 

=> 환불 확인 되었다.

 

 

* 참고 : VPN기능이 아닌, 단순히 국내에서 차단된 사이트를 접속하는 용도로는 '유니콘 HTTPS'라는 프로그램을 쓰면 된다.(무료)

ㄴ* 추가(2023-05-21) : 우회프로그램 쓰지말라는 글이 있어 링크 추가합니다. 아이피를 숨겨주지 못한다고 합니다.

 * 절대사용금지 VPN + 우회차단 앱 :  https://windowandroid.com/vpn-https-%ea%b8%88%ec%a7%80-%eb%a6%ac%ec%8a%a4%ed%8a%b8-vpn-%ec%b6%94%ec%b2%9c/

 

 위 글에 의하면 Express VPN, SurfShark 는 안전함에 속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