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타임슬립2 2021. 4. 5. 16:52

 (프로그램은 알아서 구하셔야 합니다)

 

 하이퍼스냅 8 버전에서는, 다이렉트X 캡쳐 항목(Enable Video~)이 사라져서 아직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게다가 8은 윈도우10에서 다른 프로그램이 활성화 중일때 캡쳐가 안된다...어째 버전업 할때마다 안좋아진다. 대신 갑자기 오류뜨는현상(게임캡쳐 등 메모리 부담줄 때?)은 사라진 듯. (= 윈도우10에서는 7버전만 사용가능)

 

 

 7버전을 셋팅할때마다 헷갈려서 기록해 놓는다.

 

 

■ 대부분의 캡쳐 프로그램은 게임 전체화면(3D가속시) 캡쳐 불가

 : MS윈도우의 다이렉트X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3D가속 게임은, 전체화면 시에는 캡쳐가 안된다.

  대부분의 캡쳐 프로그램이 검은 화면만 캡쳐되어 버리는 등 안되는 것이다.

 

  이게 가능한 프로그램은 하이퍼스냅 밖에 못 찾았다.  (캡쳐보드로도 가능하겠으나 그건 하드웨어를 사야 하므로)

  (이거말고 되는 프로그램을 아신다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요약 : Enable Video Capture~ 에 핫키 설정후 그걸 눌러 Game Capture에 체크하면 된다. 

    대신 이게 체크되어있으면 PrintScreen키를 쓸 수 없게된다.

     셋팅이 매번 초기화되므로, 실행할때마다 설정해야 한다. 6.5버전은 안이랬던걸로 기억한다. = 6.5가 더 좋나??

 

1. 기본적으로 핫키 On 셋팅후,  Enable Video Capture~ 에 핫키 설정

=> 키패드의 '-' 키로 설정하였다.

 

=> 범위지정 캡쳐 핫키도 설정하였다. (다른건 다 핫키 없앰)

 

 

2. 설정한 핫키 '-'를 누른후 Game Capture에 체크하면, 이후 이 키로 전체화면 캡쳐가 되었다.

설정한 '-' 키를 누르면 이 화면이 뜬다. 여기서 Game Capture에 체크한다.

주의할점은, 이게 체크되어있는 동안엔 PrintScreen 키를 쓸수없다.

고로 창내용 캡쳐 핫키를 다른걸로 설정하든지 알아서 한다.

 

이제 전체화면 게임이 캡쳐가능해 진다.

 

 

 

◎ 그외 캡쳐 설정 기록

=> 이건 맨밑에걸 선택하면 셋팅이 초기화되며 첫번째걸로 선택되어져 버리므로, 2번째걸 선택해야 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