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타임슬립2 2019. 8. 10. 11:12

(2013. 10. 16. 20:26 작성됨)

 

3대 무료백신 중에 AVAST와 AVG모두 2013 백신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였습니다.

 

 

* AVAST

- 오탐율이 좀 된다.

-잠시 작동중지 시킬 경우 순간적으로 인터넷이 끊긴다. 예를들어 다운로드 중인 파일이 있다면 실패된다.

- AVG보다 무겁다. 윈도우 부팅시 구석에 뜨는 속도가 느림.

- 2013/10월 업데이트 이후, 등록이 안된 프로그램 실행시마다 15초의 시간을 잡아먹으며 분석함(프로그램 실행이 15초 이상 늦어짐). 현재 옵션에서 끌수 있게 되었습니다. 

 

 

* AVG

- 잠시 작동중지 시켜도 인터넷이 끊기지 않는다.

- 의심파일 발견시 멋대로 화면 중앙에 메세지를 띄우고 포커스를 가져가므로, 만약 타이핑중 모르고 '엔터'를 친다면 멋대로 파일이 삭제되어 버린다. 

- AVAST보다 가볍다. 윈도우 부팅시 AVAST보다 구석에 빨리 뜬다.

- 치료가 오래걸림 + 파일 치료후 파일엑세스를 금지시키며(삭제불가) 재부팅을 요구합니다.

- 컴퓨터를 다운시킬 수 있다. 설치후 부팅이 안된다면 이걸 깔면 안됩니다.

 

 

 

파일끊기는 현상으로 인하여 여러번 엿먹었기 때문에, AVG로 갈아탔는데 단점이 발견되네요.

 

참고로 AVG PC Tuneup이란 동사의 PC최적화 프로그램인데, 조각모음하다 중지하면 파일이 깨지니 쓰지마시길 바랍니다. 언인스톨하니 윈도우XP를 부팅안되게 만들어 버리더군요.

 

 

AVIRA는 바이러스탐지 순위가 낮아진데다, 윈도우7에서 설치프로그램 한글깨짐현상으로 폐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