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타임슬립2 2019. 8. 10. 11:27

*수정2 (2020-01-04) : 고정IP설정 PC에서 추가설정 설명추가

 

 

공유방법이 비교적 잘 나온 게시글 :  http://shinb.tistory.com/308

 

 

먼저, 해본 경우 (XP에서 윈도우7로 엑세스, 또는 윈도우7간 엑세스)의 공유방법 간단히 설명.

 

 

* 공유방법 요약

1. 컴퓨터간 등록정보(윈도우키 + PauseBreak 키) 에서 보이는 작업그룹은 같아야 하고, 컴퓨터 이름은 서로 다르게 해야만 한다. (바꿨다면 재부팅필요) 

 

2. 윈도우7 네트워크의 고급 공유 설정에서,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 설정 (네트웍종류는 홈이든 공용이든 상관 없고, 공용이 더 절차가 간단하였음)

 

3. 윈도우7 네트워크의 고급 공유 설정에서, '암호 보호 공유'를 꺼야 이 PC에 엑세스 할수있다.

 

4. 윈도우7에서 공유할 폴더에서 우클릭->속성에 들어가서 공유를 켜고 허용할 사용자에 Everyone추가. (위 링크에서는 사용자추가 단계를 '고급공유(D)'로 들어가서 했지만, 그냥 '공유(S)'로 들어가서 추가해도 된다) 

 

 

● 고정IP로 설정된 PC의 경우 : NetBios 추가설정이 필요

 고정IP설정하는 곳에서 '고급'으로 들어가면 친절하게 설명이 나와있으므로, 그렇게 설정하면 되었다.

 => 고정IP 사용시는 2번째걸로 설정하라고 되어있으므로 그렇게 한다.

 

 

● 위에걸 다 해도 안보일경우 : 대상 PC에서 윈도우서비스 Function Discovery Resource Publication을 켠다.

  나타나게 하고싶은 PC에서, 'services.msc' 를 실행하거나, 제어판에서 해당 항목을 찾아 들어간후 서비스를 시작시키면 보이게 되었다.

 

----------------------------------------------------------------------------------------------------------------------

 

공유기로 연결된 컴퓨터에서, 윈도우7간 또는 윈도우7과 XP간에, 공유폴더가 검색도 되고 들어가지는데 파일내용이 안보일 경우,

 

공유하려는 파일이, 같은 드라이브의 다른 폴더에서 잘라내기-붙여넣기(Ctrl + X   -> Ctrl + V ) 한 파일이 아닌지 확인한다.

 

 

잘라내기-붙여넣기로 공유폴더에 넣을경우 공유가 되지 않으며, 복사로 넣어야만 공유된다.

 

 

이유는 같은 드라이브에서 잘라내기-붙여넣기를 하면 파일정보만 수정하기 때문인듯 하다. 이에 비해 복붙을 하면 실제로 그 폴더 안에 쓰는 작업이 이루어지기에 공유가 되는것 같다.

반응형